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블로그를 뛰어넘는 바이럴 마케팅 - 이기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뛰어넘는 바이럴 마케팅 - 이기훈


며칠전 분당교보문고에서 구입한 책이다.

대박 매출로 안내하는 온라인 세상

바이럴 바케팅의 핵심포인트


인터넷 마케팅을 관한 책이다.






블로그, 카페, SNS등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전체적인 설명과 어떻게 해야 하면 좋은가 하는 방법들을 적은 책이다.

2014년에 초판되었다.

2014년데 나온 책이라 최근의 트랜드는 담아내지 못한것 같다.

1년밖에 안나온 책인데 SNS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기 때문인것 같다.

그래도 바이럴 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한번쯤 읽어 볼만한 책이다.




책내용중 네이버 검색로직은 리브라에 대해 언급한게 있어 소개 합니다.

리브라가 좋아하는 문서를 정리했습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문서

2. 물품이나 장소 등에 대해 본인이 직접 경험하여 작성한 후기 문서

3. 다른 문서를 복사하거나 짜깁기 하지 않고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를 가진문서

4. 해당 주제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충분한 길이의 정보와 분석 내용을 포함한 문서

5. 읽는 사람이 북마크하고 싶고 친구에게 공유/추천하고 싶은 문서

6. 네이버 랭킹 로직을 생각하며 작성한 것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을 생각하며 작성한 문서

7. 글을 읽는 사용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게 작성한 문서


네이버가 싫어하는 문서

1. 유해문서(불법에 의해 또한 사용자 보호를 위해 네이버 검색 서비슬 통해 노출되는 것을 제한하고 있는 문서)

2. 음란성, 반사회성, 자살, 도박 등 법률를 통해 금지하고 있는 불법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거나 불법적인 사이트로 접근을 위해 작성된 문서

3. 사새활 침해 방지 또는 개인 정보 보호, 저작권 보호 등을 위해 노출이 제한되어야 하는 문서

4. 피싱(phishing)이나 악성 소프트웨어가 깔리는 등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문서나 사이트